전라남도 구례 구례5일장 맛집

해달 팥죽


지난 연휴 구례에서 생활하며

테이크아웃 해서 사다 먹은

맘스터치 햄버거랑 김밥을 빼고는

첨이자 마지막으로 사먹은 팥죽 집 해달 팥죽



구례 해달 팥죽 주소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봉동리 192-6

061-781-0670



개인적으로 팥죽을 참 좋아하기도 하고

특히나 여기 구례에 내려와서

먹는 팥죽이 특히 좋기도 하다.


해달 팥죽은 구례5일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 장날 한바퀴 열심히

구경하고 팥죽 한그릇 똭! 해주면 좋다.



해달 팥죽 메뉴판


팥칼국수, 새알팥죽

칼국수랑 새알이 반반 들어가는 새알반 칼국수반

그리고 팥빙수랑 아메리카노도 있당

재료는 전부 국내산!!!



해달 팥죽 영업시간


10시 ~ 21시

5일장 다음 날은 휴무

구례5일장은 끝자리 3일, 8일이다.

그러니까 휴무는 끝자리 4일, 9일이 된다.



설탕이랑 소금

팥죽에는 이 두놈이 빠지면 섭하다.

특히 저 설탕이 빠지면 매우 섭섭하다.

설탕은 듬뿍

소금은 조금



기본찬은 요렇게

김치도 맛나다



에피타이저

감이 슬슬 나올 시즌이 되니

감을 깎아서 요렇게 주셨다.

기다리는 시간이 좀 길었는데

이놈 먹고 앉아있으니 금방이었다는 뻥이고

내가 찾아간 시간이 하필

사람이 몰렸던 시간인지 테이블이 꽉찼는데

한테이블도 먹고 있는 사람이 없었다...

내가 막차타고 앉은거였다는 ㅋ

담에 오면 아메리카노 한잔 주신다고 했는데

뭐 다시 가보지는 못했다.

아메리카노 주세요 할 수도 없으니 ㅋㅋㅋ



전체샷

나는 반반으로 주문했다.

새알반 칼국수반 8,000원



새알은 참 오랜만이다.

어후 좋아

여름엔 콩국수요

날 추워지면 팥죽이다



새알도 적당히 들어있고

칼국수도 적당히 들어있다.



이날 먹었을 때

사실 약간 팥죽이 타서 나왔는데

그래도 맛있더라는 ㅋㅋ

엄청 바쁘시긴 했는가보다.

개인적으로 워낙 좋아하는 메뉴이다 보니

별 불만도 없었고

오래 기다려도 난 바쁘지 않았으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자자

설탕 듬뿍 쳐주시고

스타또!


흡입은 순식간이다.

아오 또 먹고 싶다... 

담에 구례가면 팥죽은 또 먹어야징

구례5일장 가면 팥죽도 먹고

핫도그도 먹고 시장 구경도 하고 아주 좋다는!



끝!!!


싹싹 긁어 먹었다.

담에 가도 반반으로 먹어야징

하나만 선택하기는 역시 뭔가 어렵다.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가면 조금 정신 없으니

사람 없는 시간을 이용하는게 좋을듯!

여기 외부에서 보기도 그렇지만

들어가면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좋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매우 훌륭하다.

담에 또 가야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