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시리즈 기아 VS 두산

일정 및 30인 엔트리


2017 KBO 리그가 이제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 시즌을 2위로 마무리한 두산과 1위로 한국시리즈에 직행한 기아의 마지막 대결이 내일 25일부터 시작된다. 두산은 NC와의 플레이오프를 3승 1패로 4차전에서 빠르게 마무리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1선발부터 다시 한국시리즈를 시작할 수 있게 된 두산은 NC와의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타선이 계속해서 그 감을 유지할 수 있느냐와 무너진 선발진이 어느 정도 회복되느냐가 정규 시즌 이후 오랜 휴식을 취하며 상대를 기다리고 있던 기아는 비축된 체력을 빠르게 실전에서 풀어내는 것이 한국시리즈 우승 향방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시리즈 일정


기아와 두산의 한국시리즈는 25일 수요일 18시 30분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시작되며 최종전인 7차전까지 갈 경우 11월 2일 마지막 7차전을 치르게 된다. 1,2,6,7 차전은 기아의 홈인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치뤄지고 3,4,5 차전은 두산의 홈인 잠실야구장에서 치뤄진다. 주중에 진행되는 경기는 18시 30분에 시작되고 주말에 진행되는 경기는 14시에 시작된다.



2차전과 5차전 이후 하루씩 휴식일이 주어진다. 2017 한국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먼저 4승을 달성하는 팀이 최종 우승팀으로 결정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양팀의 전력을 봤을 때 5차전 안에 쉽게 시리즈가 끝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 타이거즈 한국시리즈 엔트리


기아는 12명의 투수와 18명의 야수로 엔트리를 꾸렸다. 1선발로 출격하는 헥터를 필두로 양현종, 펫딘, 임기영으로 4선발을 꾸릴 것으로 보이는 기아의 투수진은 선발진에서는 다소 두산에 앞선다고 볼 수 있지만 시즌내내 어려움을 겪었던 불펜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야수진은 긴 휴식후의 실전 복귀라 타격감을 어느 정도나 보여줄 수 있을지가 이번 한국시리즈의 가장 큰 핵심이 될 것이다. 시즌 막판 부진했던 4번타자 최형우의 타점 본능이 어느 정도 살아나느냐가 기아 타선에서는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 엔트리


두산 베어스는 13명의 투수진과 17명의 야수로 한국시리즈 30인 엔트리를 구성했다. 1선발 니퍼트를 필두로한 두산의 선발진은 니퍼트, 장원준, 보우덴, 유희관 순으로 플레이오프와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사실 선발진에서도 기아와 비교했을 때 손색이 없는 두산의 선발진이 플레이오프에서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가장 중요한 키가 될 것이다. 



두산의 불펜은 기아 보다 틀림없이 우위에 있다고 봐도 될 것이고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두산의 무서운 타격감은 기아 투수진에게 충분히 위협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플레이오프 막판  부상으로 교체됐던 양의지의 부상 회복과 김재호의 몸상태가 두산의 야수진에게는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류지혁도 충분히 잘해주고 있지만 김재호에 비하면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은 분명하다. 



1선발로 출격하는 기아의 헥터는 2017 정규시즌에서 두산과의 경기에 5차례 선발로 등판해 31이닝을 던져 3승 1패 방어율 4.06을 기록하였다. 시즌 초반 두번의 등판에서는 7이닝 무실점과 7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이후 세번째 등판에서는 5이닝 6실점을 마지막 등판이었던 9월에는 6이닝 5실점을 기록하는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헥터가 두산과의 상대에서 시즌 초반의 모습을 보이느냐 후반의 모습을 보이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두산의 플레이오프 때의 불같은 타선을 잠재울 수 있느냐가 헥터에게도 한국시리즈를 치르는 기아의 투수진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1차전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두산의 1선발 니퍼트는 기아와의 2017 정규시즌 경기에서 4차례 선발 등판하여 20이닝을 던져 1승 3패 방어율 9.00을 기록하였다. 니퍼트도 헥터와 비슷하게 시즌 초반 두번의 등판에서는 13이닝 5실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 두번의 등판에서는 기아 타선의 화력을 감당하지 못하며 7이닝 16실점을 기록하였다.


니퍼트는 NC와의 플레이오프에서도 1선발로 출격하며 기대를 모았으나 5.1이닝동안 9개의 삼진을 잡아냈지만 6실점 5자책점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두산의 내야진이 니퍼트의 투구를 어느 정도 뒷받침 해주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