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삼성동 봉은사역 맛집

삼성국수 콩국수


최근 콩국수 투어를 함께 하기 시작한 친구가

급 콩국수 먹으러 가자고 하며 지정한 삼성국수

어딘가에서 찾은 콩국수 맛집 리스트에 있는 집이었다.



삼성국수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77-9

찬앤찬타워 지하 1층

02-3442-1957



위치는 봉은사역 2번출구 바로 앞

찬앤찬 타워 지하 1층

접근성은 엄청나게 좋다.



삼성국수는 여기저기 몇군데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콩국수로 일단 유명하기도 하고

다른 국수들도 꽤나 맛있다고들 했다.



20년 전통의 진할 사골 칼국수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삼성국수는

계절 메뉴로 콩국수를 판매하는듯!



지하 1층으로 깊숙히 내려가야

식당이 있는데 우리가 찾아간 시간이 5시가 살짝

넘어간 시간이어서 손님은 전혀 없었다.



식당 내부는 엄청 조용한데

테이블뿐만 아니라 방도 있었다.



메뉴판


다른 메뉴들도 맛있다고들 하던데

오늘은 콩국수 오로지 콩국수 맛을 보기 위해

찾아간 것이라 고민하지 않고

둘다 콩국수로 주문 완료!



가격은 이렇다.

삼성동에서만 20년 운영을 했다고 하는데 

20년 운영이면 내공은 갖출대로 갖췄을 것이고 

어떤 메뉴가 되었든 맛은 괜찮을듯 했다.


소주 5,000원은 조금 비싼듯! ㅋ 

내가 먹을거는 아니니까 괜찮긴하지만 ㅋㅋ



세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역시 칼국수가 메인인듯하다.



기본찬

김치와 부추김치



부추김치는 비주얼부터가 좀 아쉬웠고

시큼해서 처음 맛만 보고 전혀 손대지 않았다.

김치고 칼국수 전문점이라고 하기에는

내 입맛에는 조금 아쉬웠다는!



서리태 콩국수 9,000원


어딜가나 서리태 서리태하는데

서리태는 겉은 까맣고 속은 파란 검은콩으로

10월경에 서리를 맞은 후에 수확을 하는데

서리를 맞으며 자라서 서리태라고 한다.


보통 대부분의 서리태 콩국수를 파는 집에 가서 

콩국수를 먹어보면 색이 꺼멓게 나오는데

껍질을 그대로 갈아서 색이 그렇게 나오는듯 하다.



일단 설탕은 테이블에 없어서

요청해서 받아두고 한컷 더!


여기 삼성국수 서리태 콩국수는

다른 집들과는 다르게 색이 까맣지 않다.

진짜 서리태라면 콩을 불려서 껍질을 벗기고

콩국수를 만들었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로 껍질채로 만드는 것 보다

이렇게 만들어주는게 더 부드럽고 좋다고 생각한다.



흑설탕이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백설탕이지만 그래도 설탕은 언제나

콩국수와 함께여야 한다.



일단 설탕 넣기 전에 콩물맛 봐주고

설탕을 듬뿍 넣어준다.


콩국수를 여러번 함께 먹었음에도

여전히 같이간 친구는 놀라워한다.



여기 삼성국수 콩국수 면은

딱 칼국수에 적합한 면이 아닐까 싶다.

쫄깃한 맛은 훌륭한데

콩국수랑은 뭔가 맞지 않는 느낌

뜨끈한 국물에 풀 삶아줘야

제대로일것 같은 면이었다.



콩물은 두부집에 가면 판매할 법한

진하지 않은 약간은 묽다는 느낌이 드는 콩물인데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콩물을 좋아하기는 하는데

여기 콩국수 가격인 9,000원을 생각해보면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집에서 어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콩물이

여기 삼성국수 콩물과 비슷해서 좋았는데

면이 차라리 소면이었더라면 더 좋았겠다 싶었다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차가운 면요리에

두꺼운 면은 조금 조합이 아쉽지않나 싶다.


그래도 여기 콩물 나름 괜찮았다.

아주 특별하지는 않았고 가격도 좀 쎄다 싶긴 했지만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콩물이어서 그럭저럭 괜찮았다는!


+ Recent posts